회계/재무 - 관리항목(fm0022)
계정과목 화면의 관리항목 설정 탭(fm0022)에서는 계정과목에 사용할 관리항목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
설명
- 계정과목의 관리항목 설정 탭(fm0022)은
회계/재무 > 기본정보설정 > 계정과목
을 통해서 접근 가능합니다. - 계정과목에 등록할 관리항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관리항목 목록
- 화면의 좌측 영역에서 사용할 관리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.
- 관리항목은 계정과목별로 필요한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항목입니다.
- VCworks에서는 [임직원], [거래처], [계좌번호]를 기본값으로 제공합니다.
관리항목 등록
- 관리항목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.
- [등록]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에 드로어가 열립니다.
- 드로어에서 [관리항목명], [입력방법], [사용여부]를 정할 수 있습니다.
- 관리항목 입력방법으로는 [문자], [숫자], [여부], [거래처], [계좌번호], [부서], [구성원], [통화]가 있습니다.
- [거래처], [계좌번호], [부서], [구성원], [통화]는 입력할 때 VCworks에 등록된 정보를 목록으로 제공합니다.
- [사용]인 관리항목만 관리항목 그룹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.
- 개별 관리항목을 클릭하여 [수정]할 수 있습니다.
관리항목 그룹
- [관리항목 그룹]은 계정과목에 사용되는 [관리항목 유형]입니다.
- [사용중]인 관리항목 그룹이 계정과목 설정시 관리항목 유형으로 제공됩니다.
- 관리항목 그룹 기능으로 하나의 계정과목에 복수의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관리항목 그룹 등록
- [등록] 버튼을 클릭하면 모달 창이 열립니다.
- 모달 창에서 [그룹명], 그룹에 포함될 [관리항목], [사용여부]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.
- [그룹명]은 관리항목 유형에서 선택할 이름입니다.
- [표]에 관리항목을 추가하여 그룹에 포함될 관리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- (+)를 클릭하여 행을 추가합니다.
- 추가된 칸의 관리항목을 클릭하면 관리항목 목록에서 [사용중]으로 설정된 관리항목이 목록에 표시됩니다.
- [입력방식]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.
- [필수여부]는 전표입력시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관리항목 여부를 나타냅니다. 필수인 관리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전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. 기존에 입력한 전표에는 영향이 없습니다.
- [사용여부]를 ‘부’로 설정하면 계정과목에 관리항목 그룹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. 기존에 등록된 계정과목과 전표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- [표시순서]는 전표 입력시 표시되는 순서를 의미합니다.
- 관리항목 그룹을 클릭하면 그룹명, 관리항목, 필수 여부, 사용여부를 [수정]할 수 있습니다.
자주 묻는 질문
관리항목이나 관리항목 그룹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바꾸면 데이터가 삭제되나요?
- 사용하지 않음으로 바꾸어도 기존에 입력했던 데이터가 삭제되지 않습니다.
똑똑의 모든 글은 CC BY 4.0 라이센스를 따릅니다.